본문 바로가기

상품 리뷰

육아 필수품 이유식 단계 육아용품 추천

반응형

둘째가 이제 곧 태어난 지 100일이 다되어가는 지금 이제 이유식 단계 육아 용품을 준비해야 되는 시기인 거 같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첫째가 이유식 들어갈 때 이것저것 알아봤지만 둘째가 이유식 들어갈 때 되니 다시 알아보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써보고 평가하고 추천해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셔서 구매 전에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이유식 스푼 (SPUNI 스푸니 스푼)

 

 

분유와 달리 이유식부터는 정식 스푼이 필요합니다. 아기의 입에 직접 닿는 제품이니 미끄럽지 않은 재질이 좋으며, 당연히 무독성이여 야만 하고, 저자극성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젖병과 달라서 아이들이 거부감이 생길 수도 있는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통 이유식으로 넘어갈 때 분유량을 조절하고 이유식으로 점점 바꿔가는 과정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이유식 용기(BeBeLock 이유식 밀폐용기)

 

 

이유식을 만들어서 보통 냉장 보관하기 마련인데요. 그중 이유식 단계에 필수품이라 생각하는 이유식 용기.

수량은 넉넉하게, 눈금 표시가 있어야 정량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위생적인 부분에서나, 신선도를 유지하려면 밀폐력이 좋아야 하고 환경호르몬 배출 위험이 낮은 재질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3. 아기 전용 이유식 식판 (BUMKINS 흡착 이유식 식판)

 

 

이유식 초반에 아기 주도 이유식을 목표로 하여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용 식판을 사용함과 동시에 수저를 이용하시게 될 건데 아기에게 직접 먹여주는 게 보통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처음에 흘리더라도 아기 주도 이유식을 시작해보고 난 뒤 나머지 모자라는 이유식을 먹여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를 보니 3살인데도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으려 하더라고요. 그리고 바닥 표면에 잘 붙는 흡착식 제품이 안전하고 편리하며, 깨지지 않고 세척이 부드럽고 쉬운 실리콘 식판을 추천드립니다.

 

 

 

4. 턱받이 (Fisher Price 턱받이)

 

 

아기 소근육 발달이 덜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기들은 여기저기 잘 흘리고 먹는데요. 그리하여 턱받이가 꼭 필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착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어야 하며 부드러운 패브릭 소재나 세탁이 용이한 실리콘 제품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기들 과자나 양념이 들어간 반찬이 묻더라도 실리콘은 세탁이 편리하여 사용하는데 아주 좋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5. 아기 유산균 제품 (베이비락 생 유산균)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면 아기들은 분유에 적은 된 몸이라 이유식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기 마련인데요. 변비 증상 완화에 필수 식이습관(수분 부족, 식이섬유 부족)으로 많이 발생이 되는데 유산균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 유산균으로는 LGG 유산균이 좋으며, 유산균을 거부하는 아이들에게는 분말로 된 것을 이유식에 뿌려주어 자연스럽게 섭취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